[단수이 맛집]따콰이 스테이크(大塊牛排)-스테이크 등



2018년 11월15(목) ~ 11월 23일(금), 8박 9일 일정으로

대만여행(타이베이, 화롄, 컨딩, 가오슝, 타이난)을 다녀왔다.


가오슝에서 타이베이에 온 후

신베이터우와 단수이를 구경했다.






따콰이 스테이크(大塊牛排)는

단수이역 바로 앞 도로 건너 왼쪽에 위치한다.


오후 5시도 안된 시간인데

이미 해가 저물어가고 있다.


새삼 우리나라보다

해가 빨리진다고 생각되었다.







저녁식사를 하려고

단수이 따콰이 스테이크를 찾았다.


배트트립과 런닝맨에 나와서

왠지 친숙한 느낌이 드는 식당이다.


이른 저녁시간이라 생각보다는 사람이 많지 않았다.

식당입구에 들어서는데 스테이크 냄새가 내 코를 자극하기 시작했다.





안쪽 구석자리에 앉으니

한글로된 메뉴판을 가져다 주었다.


내가 한국 사람이라는 것을

종업원이 바로 알아본 것이다.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가장 인기있고 가격(190NT$=6,900원 정도)도 저렴한

 NO.1 닭 스테이크를 주문했다.





맥주(70NT$)도 주문했다.

일단, 맥주병이 커서 좋다.


탄산음료가 무한리필 무료이지만

스테이크를 먹는데 와인은 못 먹어도 맥주는 마셔야 했다.






빵, 스프, 소스를 가져다 준다.


맥주를 마시기 전에

빵을 스프에 찍어서 먼저 먹었다.


스프는 조금 묽다.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식욕을 돋우기엔 충분했다.




 

 




몇분이 지났을까?

내가 주문한 치킨 스테이크가 나왔다.


푸실리 파스타면이 바닥에 깔려 있고

큼직한 닭다리 스테이크와 함께 달걀후라이가 있다.








스테이크가 부드럽고 식감도 아주 좋다.

기본 소스에 매운 소스를 더하니 금상첨화가 따로 없다.


나는 향신료와 아시와 음식에 익숙하여 잘 먹는다.





가격대비 가성비가 최고인 음식이다.

대만여행을 오신다면 꼭 드셔보셨으면 한다.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


다음에 다시 방문한다면

티본스테이크와 등심스테이크를 먹어야 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