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김미곤대장과 함께하는 명산100 - 8월 태백산



충청 블랙야크 명산 100 도전단 산타크루와

강원도 태백시 소도동에 위치한 태백산에서 산행을 함께했다.





대전 버스 1대

청주 버스 1대


대전과 청주에서 각 1대씩

2대의 버스가 화방재에 10시 30분에 도착했다.


버스에서 내린 80명의 도전자들이

화방재 등산로 입구를 가득 메우기 시작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태백산 산행이 시작되었다.


등산로의 폭이 좁아서

사람을 추월한다는 것은 불가능했다.


사길령 이정표에서 인증사진을 찍었다.






백두대간 사길령을 벗어나면

작업로를 따라 급경사지를 올라가야 한다.


능선 갈림길에서 유일사로 방향을 바꾸었다.


태백산 유일사 산행코스를 오면서

유일사를 들리지 않는다면 이상하지 않을까?


치명적인 백구의 메롱!!!

백구 가족이 꼬리치며 반가워한다.






장군봉으로 향하는 등산로를 따라 걸었다.


사람들이 주목에 눈길을 주고 사진을 찍는동안

나는 주변에 핀 동자꽃과 이질풀에 눈길을 주었다.


보고 싶어 보는 것이 아니라

보이니까 보는 것이다.






태백산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에 왔다.


1년전에도 이곳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그때와 다른 점은 하늘이 조금 흐리다는 것 뿐이다.


변한건 한살 더 먹은 나이뿐...






태백산 장군봉에서

명산 100 어게인 인증사진을 찍었다.


몇번 인증기회가 있었지만

산림조사를 와서 인증용품을 가져오지 않았었다.


이렇게 다시 찾아와 인증을 하면 되니까!!!









8월 첫주이후, 3주만에 다시 만난

김미곤 대장과 멘토산행 인증사진을 찍었다.


릴레이 시합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

이곳저곳에서 다함께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태백산 천제단에서 1번

당골주차장에서 1번


이날... 충청 블랙야크 명산 100 도전단

타크루에는 3명의 도전자 완등식도 함께 있었다.


함께 태백산 산행을 한 모든 사람들과

큰소리로 웃으며 사진을 찍는 이 순간이 가장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