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도시 성도(1박)-여강(2박)-성도(1박)

(주)하늘그린, (주)가을 회사 동료들

사무실 해외워크샵으로 하나투어 패키지를 이용함

일정 : 45일 사천항공

출발 : 2023.11.21.() 14:25 17:15, 3U3974, 03시간 50분 소요

도착 : 2023.11.25.() 09:00 13:25, 3U3973, 03시간 25분 소요

사천항공

[1일차] 인천, 성도

인천

인천(ICN) 출발(14:25) 성도(TFU) 도착(17:15), 03시간 503U3974

성도(成都天府国际机场)

가이드 미팅

석식 (현지식[중식])

천부국제호텔로 이동

[2일차] 성도(무후사/금리거리/관착항자/춘희로IFS), 여강

가이드 미팅

무후사(武侯祠)

- 제갈량을 모신 사당 무후사

중국 3세기를 풍미한 유비, 장비, 관우를 비롯하여 촉나라의 여러 명장을 거느린 전설의 전략가 제갈공명, 그 제갈량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사당입니다. 무후사라는 이름은 제갈량이 죽은 후 붙여진 시호인 충무후(忠無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삼국지의 역사 속 인물들을 한곳에서 느껴보세요

금리거리(锦里古街)

- 삼국시대 옛 거리의 모습을 간직한 금리 거리

삼국시대의 옛 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전통의 거리로, 여러 골목 사이로 전통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쇼핑센터와 먹거리가 각각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관광객들로 언제나 북적이는 금리 거리에서 중국 전통 먹거리를 먹으며 쇼핑 거리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식 특식 (사천 샤브샤브-훠궈(火锅))

관착항자(宽窄巷子-넓고 좁은 골목)

- 촉한과 청나라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거리

사천성 성도가 촉한의 도읍으로 정해지고 형성될 무렵부터 있던 터를 청나라 강희대제 때 발전시켜 조성한 거리입니다. 청나라 때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해 둔 거리이며 이곳에 이르면 마치 세월이 몇백 년 전으로 돌아간 듯 청나라의 옛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촉한과 청나라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거리의 분위기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춘희로 IFS (春熙路步行街)

- 성도 젊음의 거리

춘희로 중심에 위치한 IFS 몰에는 성도를 상징하는 대형 팬더가 외벽을 기어오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특별한 사진 촬영과 함께 IFS 몰 내의 많은 쇼핑몰과 푸드코트 등을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석식

여강이동(丽江市), 여강산이공항(丽江三义机场)

성도(TFU) 출발(20:15) 여강(LJG) 도착(21:40), 01시간 253U6687

가이드미팅

리장 다부객잔으로 이동

[3일차] 여강(옥룡설산, 람월곡, 인상여강쇼, 동파만신원, 옥수채, 여강고성)

조식 (호텔식)

옥룡설산(玉龍雪山)

- 옥빛 용을 머금은 거대한 설산

여강의 빼놓을 수 없는 상징, 옥룡설산은 이름 그대로 1년 내내 눈이 녹지 않는 설산입니다. 여강의 20km 떨어진 서북부에 웅장하게 서 있는데, 여강 시내에서 이곳의 주봉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은 5,500M에 달하며, 아래쪽으로는 구채구의 비취색 물빛을 연상케하는 백수하가 흐르고 있습니다. 그 산맥이 마치 은색의 용이 춤을 추는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옥룡'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옥룡설산은 중국에서 손꼽히는 명산으로 해마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습니다.

람월곡(蓝月谷)

Blue Moon Valley 람월곡

옥룡설산의 눈이 눈아 흐르는 계곡물에 비친 달빛이 푸르다 하여 람월곡으로 불립니다. 옥룡설산 풍경구에 있으며 설산에서 흘러내리는 옥빛물을 모아 계단식 인공구조물을 만들어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하는 백수하와 함께 고원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합니다

중식 (현지식[중식])

인상여강쇼

- 목숨을 걸고 차마고도로 떠나는 마방의 이야기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한 마방들의 삶과 애환을 표현하고 있는 공연입니다. 목숨을 걸고 차마고도로 떠나는 남자들과 이들이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여인들의 일상 등이 전개됩니다.

동파만신원

- 나시족의 신성한 성지

나시족을 대표하는 만신을 모시고 있는 나시족의 신성한 성지입니다. 나시족은 자체적으로 문자와 언어가 있어 곳곳에 벽화로 상형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동파 상형문자는 여강에 살고 있는 나시족들이 사용하던 문자로서 중국에서 제일 처음 발견된 갑골문자 보다 더 오래된 역사를 간직한 문자입니다. 1400개의 단자가 있으며 단어가 풍부하고 세밀한 감정 표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체계화되어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상형문자입니다. 곳곳에 남아있는 역사의 흔적을 찾아보세요

옥수채

- 옥 같은 물이 흐르는 곳

옥수채는 옥과 같은 물이 흐르는 곳이라고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이곳은 나시족의 성지이면서, 동파 문화가 시작된 곳입니다. 여강 시내로 흘러드는 식수의 발원지로, 옥룡설산에서 녹아내린 물이 이곳에서 흑룡담을 거쳐 시내로 스며듭니다.

석식 (현지식[중식], 버섯 샤브샤브)

여강고성, 여강고성 나이트투어

- 800년 전 모습을 간직한 동화속 마을, 리장고성

1997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으로 여강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인 나시족의 거주지입니다. 나시족의 독특한 양식한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 돌로 만든 다리, 강물, 푸른 나무와 오래된 거리가 어우러져 동화 같은 마을 풍경을 연출합니다. 낮의 차분함과 밤의 화려함이 동시에 공존하는, 영화 속의 한 장면 같은 곳입니다.

리장 다부객잔으로 이동

[4일차]

가이드 미팅

흑룡담(黑龙潭公园)

- 흑룡담 공원

여강 시내 북쪽의 상산 밑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호수공원인 흑룡담은 나시족의 건축과 문화를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 내에는 푸른 버드나무 고목과 누각, 정자 등이 서로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흑룡담의 호수 물은 수정같이 맑은 물로 유명합니다. 옥룡설산의 만년설에서 흘러내린 물이 호수를 이루는데 호수에 비친 옥룡설산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호도협으로 이동 (2시간 소요)

호도협(虎跳峡)

차마고도의 시작

호랑이가 뛰어넘은 협곡이라는 뜻의 호도협은 여강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옥룡설산과 합바설산을 가르는 거대한 협곡으로 그 산세가 험해서 가파르게 굽이치는 물길이 많으며, 계곡의 움직임이 역동적이고 박진감 넘칩니다. 페루의 마추피추와 뉴질랜드의 밀포드와 더불어 세계 3대 트래킹 코스로 통하며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교역로 차마고도가 시작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중식 특식 (오골계 백숙) - 차마객잔(茶馬客栈) 닭백숙

호도협 미니 트레킹

- 세계 3대 트레킹 코스

세계 3대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호도협에서 가장 경치가 아름다운 핵심 코스입니다. 산세가 완만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즐기는 호도협 미니 트레킹! 차마고도의 시작인 호도협 곳곳에서 수백 년 전 차마고도의 흔적을 엿보며 대자연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여강으로 이동 (2시간 소요)

속하고진

- 천년의 향기를 간직한 차마고도 쉼터

높은 봉우리 아래 위치한 마을이라는 뜻의 속하고진은 리장 고성의 외곽과 옥룡설산 밑에 위치한 고성입니다. 티벳과 사천을 잇는 차마고도의 교역지였던 이곳은 나사족의 선조가 이 지역에 정착하여 처음 세운 마을입니다. 리장 고성보다 더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석식 (현지식[한식])

여강 공항으로 이동 후 국내선 탑승

여강(LJG) 출발(22:25) 성도(TFU) 도착(23:40), 01시간 153U6688

천국국제호텔로 이동

[5일차]

가이드 미팅

조식 (도시락)

- 이른 오전 출발로 조식은 간단한 도시락(과일, 생수, , 음료)으로 제공

공항으로 이동

성도

성도(TFU) 출발(09:00) 인천(ICN) 도착(13:25), 03시간 253U3973